-
평점
-
작성일 2021-02-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81
2016년도 4월정도였던거 같습니다 태국에서 야마하 큐빅스125 신차를 처음 보았을때에 한국에 수입판매하면 괜찮을법도 해보이긴 했지만 완전 끌리는 디자인은 아니었었습니다 디자인에 묻어나오는 이미지가 여성적인면이 전혀 없어 보였고 오로지 남성적인면이 부각되긴 하지만 디자인 자체가 투박하다는 여운은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클래식 바이크도 아니고 그렇다고 스포츠형 스쿠터도 아니고 미래지향적 디자인? 이것도 아니고 뭐라고 단정짓기도 어려운 어중간한 디자인 이게 맞는 표현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모호한 디자인때문에 수입진행을 어렵게 만들었고 또 다른 하나는 병행수입이라는게 걸림돌이었습니다 병행수입은 말그대로 이 업체 , 저 업체, 아무 업체나 야마하 큐빅스125를 수입해서 한국시장에 판매할수 있다는것입니다 외형적으로 보았을때에는 소비자들은 그게 뭐 어때서 그러냐! 그렇게 되면 소비자에게 좋고 수입판매자에게도 좋은게 되지 않느냐! 라고 하겠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이 업체 저 업체 들고 오는건 상관없지만 그들은 오토바이만 수입을 하지 부품은 거의 수입을 하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오토바이여도 부품이 없으면 폐차와 다름이 없습니다 |
그런 부품을 누가 조달할까요? 야마하 큐빅스125가 많이 판매가 된다면 그나마 부품을 소량으로 수입하는 사람들이 취급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야마하 큐빅스125가 단종이 되어 버린다면 그들도 수익성이 없는 부품에는 투자하지 않는게 원칙이다보니 부품공급이 안될 가능성이 큽니다 더군다나 2021년도 부터는 더이상 유로4 사양의 야마하 큐빅스125는 수입판매가 금지됩니다 이제 모든 바이크는 유로5 사양이 되지 않으면 수입판매가 금지되기 때문에 야마하 큐빅스125가 유로5를 대응해서 새로이 수입판매될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그러하기에 제가 보기엔 야마하 큐빅스125는 몇년동안은 수입이 안될 가능성이 매우 커보이며 야마하 에서 큐빅스125를 유로5 사양으로 만들지 않으면 이 차종은 결국 단종이 됩니다 병행수입품 단종이라는건 별거 없습니다 수입업자들이 수입을 해서 소비자에게 판매를 하는데 있어서 판매가 저조하면 그들은 수입을 더 이상 하지 않거나 유로5사양으로 수입판매하지 못하면 바로 단종이 됩니다 |
|
오래전에 야마하 마제스티125를 알고 계시나요? 이 제품은 야마하 업체에서 정식으로 계약해서 들여와 수입판매한 제품이 아니라 병행수입업자들이 수입판매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도 품질은 매우 우수했습니다 그러나 야마하에서 이 제품을 유로3버전으로 더 이상 생산을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단종되어버린 바이크로 유명합니다 이렇듯 병행의 단점이 이런부분입니다 야마하와 정식으로 독점계약서를 체결해서 수입판매하는 제품이라면 야마하에서 유로3버전을 만들어 줄수도 있을수도 있지만 그게 아닌 병행수입업자들 수입판매를 하다보니 전문성도 떨어지고 부품수급도 잘 안되고 그러다 보니 결국에 야마하 마제스티125는 라이더들의 기억속에서 사라지고 있으며 중고 매물도 거의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이처럼 야마하 큐빅스125도 마제스티125의 전처를 밟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어떤 제품을 구입하든 그 제품이 병행수입품인지 아닌지를 알고 구입하셔야 하며 그 제품이 한국에서 아무 업체나 다 들여와서 판매하는 오토바이인지도 명확하게 확인후 구입하는게 안전합니다 특히 혼다 오토바이나 야마하 오토바이 병행 수입품들이 많습니다 이전에 판매되었던 병행수입품으로 대표적인 모델이 혼다 나비110, 야마하 큐빅스125 , 혼다 CG125, 엔맥스155,혼다 pcx155, 야마하 에어록스125,야마하 에어록스155, 혼다 줌머x125,야마하 프리고125, 야마하 그랜드필라노125등 국내에 들어오는 병행수입품은 꽤 많은 편입니다 이 제품을 구입시에 부품이 공급이 잘되는지를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