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 정보
MBI 가 전기스쿠터를 출시한다고
하였을때에 여러 업체들이 관심을
보인것은 사실이고 그 관심이
대리점을 개설하신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최고 속도에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정부보조금 전기스쿠터중에서는
최고속도가 가장 빠르다고 할수
있습니다
MBI-V 버전 같은 경우 100KM
엔진스쿠터와 별반 다를거 없는
최고 속도출력이라고 보여집니다
칭찬합니다
그런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상당히 짧아 보입니다
상온에서 42.8km라고 한다면
실질적으로 환경부에서 테스트할때에
최고속도로 유지해서 주행거리를
테스트하는게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엔진스쿠터 같은 경우
환경부에서 wmtc 검사로
연비 측정할때에도 운전자가
일상생활에서 주행하는 패턴과
비슷한 방법으로 검사를 진행해서
그 연비를 측정하긴하지만
제원상의 연비와 실제 연비가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같이 전기스쿠터 검사도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운전자가
최고 시속 100km로 풀악셀로
주행한다고 가정한다면
제가 보기엔 1회 충전 주행거리는
환경부 고시에는 상온 42,8km 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주행거리가
더 짧으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타고 있는 제품이 와코
ev6 전기스쿠터인데 환경부 고시에
상온 45.3km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집 출퇴근 거리가 32km
정도 되는데 28km정도 주행하면
밧데리가 다 떨어져서 주행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구입해놓고 와코 전기스쿠터로
출퇴근은 하지 못하고 있으며
그냥 가까운 근거리만 이용하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와코 ev-e6는 최고속도가
62.5km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경부 고시에
나와 있는 주행거리와 실제 주행
거리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더 놀라운것은 저온 ! 곧 겨울이 가장
문제입니다
겨울에는 밧데리 성능이 급격히 저하됩니다
환경부 고시 저온에서 32.4km로
되어 있는데 제가 요즘같이 추운 영하의
타고 다녀본 결과 18km정도 주행하면
잘주행하는거 같습니다
이와 같이 와코가 이정도 수준이라면
속도가 이보다 훨씬 높은 MBI -V 모델은
상온이나 저온에서 주행거리에
차이가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구입전에 필히 직접 구입해서 타시는분들
후기를 보시고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전기 스쿠터의 단점이
속도가 높아 지면 높아 질수록
밧데리 소모량이 커진다는데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MBI-V 모델이
최고속도가 높다 보니 분명 주행거리에
대한 데미지는 있을거라 봅니다
MBI에서 세가지 모델이 나오는데
다른 모델도 확인해보겠습니
오랜만에 MBI를 전기스쿠터에 대해
알아보다가 깜짝놀랐습니다
저는 MBI에서 나오는 모든 전기스쿠터의
최고속도가 100km 이상 나오는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MBI-S, MBI-X 이 모델들의
최고 속도는 72.4km와 72km
였습니다
왜 이렇게 했는지는 의문이지만
MBI 스쿠터를 구입하실때에
최고속도를 보고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을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생각했을때에는 아마 전부
100km를 넘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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